1교시(9 to 11)
뉴욕 작업의 연장
Alt + ]와 [를 쓰면 영상 자르기 가능
뉴욕 Text에서 Animator 1 -> Charater Offset 누르면 임의로 난수값 생성
- Add 누르고 나서 Opacity 조절 함
- Opacity 처음엔 0 -> 100
- Blur는 y축 100 적용
- Animator에서 Range Selector에서 Start – End – Offset 값 조정
- 처음에 Offset을 -75 중간 쯤에서 Offset을 100으로 설정
- Animator에서 Advanced 누르고 Shape를 Ramp up으로 변경
- Animator에서 Advanced – Ease Low 100으로 변경
Animator -> Character Offset – 30
Animator – add – property – opacity – 0%
Animator – add – property – blur 클립 해제 후 100 (y축에만 적용)
Animator - Range selector 1 – offset 처음 (– 75) (마이너스 값) 보이고자 하는 곳에서 (100)
Advanced – shape – ramp – up
Ease low 100%
영상촬영: 1_뉴욕_효과적용.mp4, 1_뉴욕_효과적용2.mp4 로 해보았음
클록와이프
1280 x 720
Effects & Presets -> Clock Wipe
적용 후에 검은 창 나오지 않도록 상단 레이어 타임라인 위치 조절
시계반대 / 시계/ 아래부터 양옆으로 화면 전환
2_클록와이프.mp4 영상에 포함
2교시(11 to 13)
글자 타이틀 하나씩 따기
Layer -> Create Shapes from Text
그러면 이렇게 하나씩 따 짐
이렇게 자 모음 한 Shape씩 따 질 수 있다.
이펙트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Browse Presets 누르면
어도비 브릿지 호출해 줌
여기서 효과 보고 적용할 수 있음
트랙매트 적용
컴포지션 쪽의 TrkMat 사용해서 적용해 봄
3_트랙매트.mp4
여전히 효과 적용의 일환
예제는 까만 배경에 노란 색 적용하고 3D 효과 넣으신다고 함
D:\190629_bkim\20190629 수업예제\10.글자 광선
Gaussian Blur 효과 적용해서 원 적용한 거 (노란색 공)
솔리드 레이어 하나 더 추가해서 Lens Flare 효과 적용시켜보면 뜸 (검은 색상으로)
그리고 안 보일 경우에 솔리드 레이어를 밑으로 까는 편이 낫다고
4_글자광선(글씨효과는넣지않음).mp4
글씨 효과 넣다가 브릿지가 안 떠서 추가로 작성
이렇게 효과 적용해 줬는데 동그란 오브젝트는 적당히 이렇게 저렇게 블러 주고 글씨 조절해서 적용해 보았음
글씨 깨기
D:\190629_bkim\20190629 수업예제\11.글씨깨기
효과 적용한 것
- 안녕하세요 텍스트 삽입 후
- 앵커 포인트 맞춤 (가운데 놓고) 후 효과 적용
- CC Pixel Polly 적용 후 Effect Control 조정
- Force – 깨짐 강도
- Direction Randomness – 방향 랜덤하게 많이? / 적게?”
- Speed Randomness- 속도 랜덤하게 조정 가능
- Start Time – 초 단위로 깨지는 곳 지정 가능
- Object- Tectured Polygon 사용했다고 함
- 처음에 빨리 깨지다가 나중에 천천히 깨지는 거 조절 – 컴포지션에서 Force 속성 조절
- 컴포지션에서 Amount 조절
CC Pixel Polly
Start time – 0
Force 400 30(임의값)
Gravity – 0
Spinning 2 0 (임의값)
Easy Ease
Radial Fast blur – 타임조정
이거 적용 하면 됨
3교시(14 to 16)
- 로고 안에 그림 변경하기
- Easy Ease - 속도가 빨라지다가 일정 값으로 느려지는 것
- Easy Ease in – 속도가 이쯤에서 빨라진다
- Easy Ease Out – 속도가 이쯤에서 느려진다
- 작업 하기 좋게 하기 위해 영상에서 마스크 적용
- light burst 효과 적용
- 처음엔 CC-Light Burst 효과의 Ray Length를 0으로 뒀다가 늘렸다 줄였다 하면서 효과 적용
- Glow 도 적용
이렇게 레이어 작업하던 거 순서를 바꿔서 Glow 적용하면 됨
5_로고에 효과삽입.mp4 적용
카메라 기능 적용
3d로 만든 상태에서 camera 생성해야 적용된다
(졸려서 제대로 못 함) 7_카메라사용법.mp4
Pre-Compose 기능 사용
레이어를 오른쪽 클릭해서 Pre-Compose로 적용한 뒤 3D로 바꿔줌
Parent 속성 사용해서 적용함 – 3d 속성 적용 잘 할 것
- 1. 텍스트를 두 개 생성한다
- 2. 각 각 프리 컴포즈로 변경해 준다
- 3. New -> camera를 삽입한다
- 4. 텍스트 (밑에 있는 것)을 3d 레이어로 바꾸고 position의 z축을 -2000으로 바꿔준다
- 5. 텍스트 (위에 있는 것)을 3d 레이어로 바꾼다.
- 6. Null Layer를 생성하고 Camera의 Parent로 바꿔준다.
- 7. Null Layer Position의 z축을 0으로 바꾸고 조금 시간 지난 뒤에 -2000으로 바꿔준다
- 8. Camera Option에서 Depth of Field를 on으로 바꾸고 Aparture를 200 정도로 바꿔준다.
- 9. Aparture(조리개)라서 포커싱 잡아 주는 것임
4교시까지 하였음 6_아웃포커싱.mp4
텍스트에 카메라 설정 하고 나서
위에서 다섯번째 카메라 모양 누르고
오르빗 카메라 툴을 써서 돌리면 된다고 하쉬는데 다른 카메라 두개 적용
7_카메라사용법.mp4
마지막은 핑거스냅
Scatterize 효과 적용할 예정
Ctrl + shift + d 누르면 분리 가능
8_손뿌셔.mp4
마스크 씌울 때 마스크 페더 값을 30 정도 주고 손 부셔지기 시작할 때 mask path를 다 퍼져갈떄쯤 한번 더 누르고 영역을 쭉 올리면 됨
영상 편집 다음 주부터 시작
[만들 것]
- 자간 인트로 영상 (예쁨)
- 수업 중에 보여준 영상 = 드롭박스에 올려놓으심
- 1280 * 720 – 2분 30초 정도 준비
- 3D나 MAX 들어간 거는 제외
- 영상 - 30개 정도 찾아놓고
- 포인트/소리 / 폰트 – 고민
- 미리 기획 생각해놓을 것
- 프리미어 & 애팩 다시 공부 (땡겨오는 법 담주에 할 거니까 복습 해놓기)
- 유튜브가 아니라 개인 촬영된 거 편집하고 싶으면 가져올 것
복습 해야 함 - 급해서 그냥 편집해 놓은 것만 업로드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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