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programmers;
public class 기사단원의_무기_Java_230703 {
/*
숫자나라 기사단의 각 기사에게는 1번부터 number까지 번호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사들은 무기점에서 무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각 기사는 자신의 기사 번호의 약수 개수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구매하려 합니다.
단, 이웃나라와의 협약에 의해 공격력의 제한수치를 정하고,
제한수치보다 큰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구매해야 하는 기사는 협약기관에서 정한 공격력을 가지는 무기를 구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5번으로 지정된 기사단원은 15의 약수가 1, 3, 5, 15로 4개 이므로,
공격력이 4인 무기를 구매합니다.
만약, 이웃나라와의 협약으로 정해진 공격력의 제한수치가 3이고
제한수치를 초과한 기사가 사용할 무기의 공격력이 2라면,
15번으로 지정된 기사단원은 무기점에서 공격력이 2인 무기를 구매합니다.
무기를 만들 때, 무기의 공격력 1당 1kg의 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무기점에서 무기를 모두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철의 무게를 미리 계산하려 합니다.
기사단원의 수를 나타내는 정수 number와
이웃나라와 협약으로 정해진 공격력의 제한수치를 나타내는 정수 limit와
제한수치를 초과한 기사가 사용할 무기의 공격력을 나타내는 정수 power가 주어졌을 때,
무기점의 주인이 무기를 모두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철의 무게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시오.
*/
public int solution(int number, int limit, int power) {
int answer = 0;
for (int i = 1; i <= number; i++) {
int 약수 = 0;
for (int j = 1; j * j <= i; j++) {
//중복 약수를 방지하기 위해 j를 1부터 i의 제곱근까지만 반복한다.
if (i % j == 0) {
//약수를 찾기 위해 i를 j로 나눈 나머지가 0인 경우 j는 i의 약수이다.
약수++;
if (i / j != j) {
//그리고 i / j가 j와 다른 경우에도 약수가 하나 더 있다.
약수++;
}
}
}
if (약수 <= limit) {
answer += 약수;
} else {
answer += power;
}
}
return answer;
}
public int solution_fast(int number, int limit, int power) {
int[] count = new int[number + 1]; //number를 나눈 몫에 따라 약수를 미리 계산한다.
for (int i = 1; i <= number; i++) {
for (int j = 1; j <= number / i; j++) {
count[i * j]++;
}
}
int answer = 0;
for (int i = 1; i <= number; i++) {
if (count[i] > limit) {
answer += power;
} else {
answer += count[i];
}
}
return answer;
}
}
package programmers
class 기사단원의_무기_Kotlin_230703 {
fun solution(number: Int, limit: Int, power: Int): Int {
var answer = 0
// 주어진 숫자 number까지 반복문을 실행하면서 각 숫자의 약수 개수를 구합니다.
// 이를 위해 Math.sqrt() 함수를 사용하여 i의 제곱근까지만 반복합니다.
// 약수를 찾을 때는 i를 j로 나눈 나머지가 0인 경우 약수로 간주하고, 약수 변수를 증가시킵니다.
// 중복 약수를 피하기 위해 i / j와 j가 다른 경우에는 약수를 하나 더 추가합니다.
for (i in 1..number) {
var 약수 = 0
for (j in 1..(Math.sqrt(i.toDouble()).toInt())) {
if (i % j == 0) {
약수++
if (i / j != j) {
약수++
}
}
}
if (약수 <= limit) {
answer += 약수
} else {
answer += power
}
}
return answer
}
fun solution_knowledge(number: Int, limit: Int, power: Int): Int {
// IntArray를 사용하여 크기가 number인 배열을 생성합니다.
// 배열의 각 요소는 약수계산 함수를 호출하여 해당 숫자의 약수 개수를 계산합니다.
// IntArray의 초기값을 설정하기 위해 약수계산(it + 1)로 호출합니다.
// 여기서 it은 배열의 인덱스를 나타내며, + 1을 통해 1부터 시작하는 숫자를 나타냅니다.
// 배열의 요소를 모두 계산한 후 fold 함수를 사용하여 배열을 순회하면서 무기의 철의 무게를 계산합니다.
// fold 함수의 초기값은 0으로 설정되며, 각 요소 약수를 이용하여 무기의 철의 무게를 계산합니다.
// 약수는 약수 개수를 나타내는 변수입니다.
// 약수 개수 약수가 공격력 제한 수치 limit보다 큰 경우 array + power를 반환하고,
// 그렇지 않은 경우 array + 약수를 반환합니다.
return IntArray(number) { 약수계산(it + 1) }
.fold(0) {
array, 약수 ->
if (약수 > limit)
array + power
else
array + 약수
}
}
private fun 약수계산(n : Int): Int {
// 약수계산 함수는 주어진 숫자 n의 약수 개수를 계산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 count 변수를 0으로 초기화하고, i 변수를 1로 설정합니다.
// while 루프를 통해 i * i가 n보다 작은 동안 약수를 찾습니다.
// n을 i로 나눈 나머지가 0인 경우 약수로 간주하고, count를 2 증가시킵니다.
// i를 1 증가시킨 후 다음 숫자에 대해 약수를 찾습니다.
// i * i가 n과 같은 경우에는 count를 1 증가시킵니다.
// 마지막으로 count를 반환합니다.
var count = 0
var i = 1
while (i * i < n) {
if (n % i++ == 0)
count += 2
}
if (i * i == n)
count++
return cou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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